본문 바로가기
유아

[2] 유아 | 인사이드 아웃 2 무비동화 - 에린 팰리갠트

by 새별글 2024. 7. 21.
반응형

유아
인사이드 아웃 2
에린 팰리갠트


 

저자 | 에린 팰리갠트

더보기

미국 아동문학 작가로 작가에게 이야기를 창작하는 것은 어린 시절 나무에 오르고 인형을 가지고 노는 것만큼이나 자연스러운 일이었다. 창의적 글쓰기와 아동 심리학으로 학위를 받은 후, 아동 도서 편집자로 15년간 일했다. 학교에서 자원봉사를 하고 조카들과 시간을 보내며 아이들이 관심을 가지는 내용을 책으로 쓴다. 위스콘신 주 매디슨에 있는 집에서 주로 작업을 한다.

 


 

안녕하세요 :)

서재지기 새별글입니다.

 

여러분은 혹시 인사이드 아웃 2를 보셨나요? 저는 인사이드 아웃 2를 개봉하자마자 보고 왔습니다. 전작인 인사이드 아웃을 재미있게 보았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느끼는 감정을 귀여운 캐릭터로 표현한 점과 행복한 삶을 살아가는 데에는 감정들의 조화가 필요하다는 점을 유쾌하게 알려줘서 기억에 남았던 것 같습니다.

 

인사이드 아웃 2의 내용은 주인공인 라일리가 사춘기를 겪으면서 일어나는 사건을 다룹니다. 영화를 보면서 불안한 라일리의 모습이 제가 직장을 다닐 때의 모습과 비슷하게 느껴졌습니다. 과다한 스트레스와 불안으로 인해 잠을 자지 못하고 하나하나 통제하려는 모습 등이요. 누구나 한 번쯤은 겪어봤을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인지 저는 영화를 보고 난 뒤 여운이 길게 남아 집에 와서 느낌을 기록했던 기억이 납니다.

 

후에 밀리의 서재에서 인사이드 아웃 2 무비동화를 서비스해서 한 번 읽어보게 되었습니다. 귀여운 일러스트와 짧은 글이 있어서 아이들이 읽기에 좋아보였습니다. 특히 영화를 본 아이들이라면 무비동화를 통해 영화의 내용을 상기하면서 글을 읽을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또한 픽사 애니메이션의 특유의 감성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귀여운 일러스트가 가득한 무비동화를 소장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게 느껴졌습니다.

 

나중에 제 아이가 크면 같이 영화를 보고 동화를 읽어보고 싶네요.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사이드 아웃 2
디즈니·픽사의 대표작 <인사이드 아웃>. 새로운 감정과 함께 돌아오다! 13살이 된 라일리의 행복을 위해 매일 바쁘게 머릿속 감정 컨트롤 본부를 운영하는  ‘기쁨’, ‘슬픔’, ‘버럭’, ‘까칠’, ‘소심’. 그러던 어느 날, 낯선 감정인 ‘불안’, ‘당황’, ‘따분’, ‘부럽’이가 본부에 등장하고, 언제나 최악의 상황을 대비하며 제멋대로인 ‘불안’이와 기존 감정들은 계속 충돌한다. 결국 새로운 감정들에 의해 본부에서 쫓겨나게 된 기존 감정들은  다시 본부로 돌아가기 위해 위험천만한 모험을 시작하는데… 2024년, 전 세계를 공감으로 물들인 유쾌한 상상이 다시 시작된다! 
평점
10.0 (2024.06.12 개봉)
감독
켈시 만
출연
마야 호크, 폴 월터 하우저, 아델 엑사르쇼폴로스, 아이요 어데버리, 켄싱턴 톨먼, 다이안 레인, 카일 맥라클란, 에이미 포엘러, 필리스 스미스, 루이스 블랙, 라이자 라피라, 토니 핼
반응형